건강 생활 블로그/건강 음식

먹는 방법에 따라 달라지는 마늘 효능

메이3 2022. 9. 20.

먹는 방법에 따라 달라지는 마늘 효능

안녕하세요. 마늘의 놀라운 효능은 마늘을 드시는 방법에 따라서 상당히 달라지기도 하는데요.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서 성분이 달라지고 건강 이점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매일 먹는 마늘이지만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 알고 드시면 훨씬 유익합니다.

마늘을 드시는 방법 그냥 생으로 통마늘을 드실 때 생으로 드시는데 자르거나 으깬 마늘을 드실 때 마늘을 익혀서 드실 때 발효된 흑마늘을 드실 때 각각 어떻게 성분이 달라지고 효능이 바뀌는지 알고 드시면 건강에 크게 도움이 되실 겁니다.

먹는 방법에 따라 달라지는 마늘 효능 관련 썸네일

통마늘에는 알린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고요 이 통마늘을 자르거나 으깨게 되면 알리니 알리신이라는 성분으로 바뀌게 되고요 이 마늘을 익히게 되면 알린과 알리신이 에스알 릴 시스테인 아조엔 이라는 성분으로 변하게 됩니다. 그리고 마늘을 발효시키면은 sre 시스템인 dads라는 성분이 많아지게 됩니다.

 

통마늘 효능

먼저 통마늘입니다. 통마늘에는 알린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는데 이 알린은 자른 마늘보다는 덜 매운 맵지 않은 성분입니다. 이 통마늘은 혈관 건강에 특히나 좋고 내피세포에 좋습니다. 혈관 내피 세포라는 거는 혈관 안쪽에 있는 매끈매끈한 혈관 벽을 뜻합니다.

통 마늘 효능은 다양하다

그래서 혈관이 막히지 않게 혈전이 잘 생기지 않게 그리고 혈관이 잘 늘어나서 혈압이 떨어지게 그리고 혈관에 상처가 있을 경우에 혈관 상처를 빨리 치유해 주는데 이 통마늘이 특히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통마늘을 자르거나 으깨게 되면은 이 알린이라는 성분이 알리나 자라는 효소에 의해서 변해서 알리신이라는 성분으로 바뀌게 되는데요. 이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매운맛 아린 맛을 나타내는 바로 그 마늘의 그 성분입니다.

통마늘에 들어있는 다양한 영양 성분

실제로 이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해충 박멸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고대 이집트나 그리스에서는 기생충 약으로 구충제로서 마늘을 잘라가지고 복용을 했고요 이 마늘이 항균 작용도 있습니다. 특히 장내 유해세균 그리고 식중독균의 사멸을 많이 도와주기 때문에 음식과 마늘을 같이 섭취하게 되면은 식중독균을 예방해주는 그런 효과가 있습니다.

👉🏿아침밥을 꼭 먹어야 하는 이유, 놀라운 몸의 변화

 

아침밥을 꼭 먹어야 하는 이유, 놀라운 몸의 변화

아침밥을 꼭 먹어야 하는 이유, 놀라운 몸의 변화 아침을 먹으면 몸에 일어나는 놀라운 변화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침 식사는 결석을 줄이고 어린이 및 십 대와 같은 학생의 성적을 향상

mernin.tistory.com

 

항바이러스 효과

이 바이러스의 알리신 성분은 바이러스에 결합하여 바이러스를 중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알리신은 알리신이 백혈구를 분해하여 작용하게 하고 암, NK 세포, NK 세포 및 암세포를 죽이는 것을 예방하는 능력을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마늘을 삶아서 먹는 동안 S. cysteine의 함량이 증가하고, 마늘을 끓는 물에 15분 정도 삶으면 함량이 1.2배 증가한다. 30분 끓이면 마늘이 18배나 많아진다.

통마늘에는 다양한 영양 성분이 들어있다

마늘을 찌거나 삶아 간 해독 능력을 높이고 간을 보호한다. 또한 신체의 모든 세포를 보호하며 항산화 특성으로 인해 뇌 세포 보호에 특히 좋다고 합니다. 따라서 마늘을 익혀서 먹으면 우리 뇌세포의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비타민 C, E와 같은 다른 항산화제와 함께 사용하면 항산화 효과가 더욱 높아진다고 합니다. 이 항산화력은 세포 내에서 세포 자체를 보호하기 때문에 세포 내에서 유전자를 보호하여 항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익힌 마늘은 발암물질을 걸러내고 세포의 유전적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다양한 암, 특히 소화기암, 위암, 신체암, 식도암의 위험을 줄입니다. 이러한 암의 대장암 위험 매일 이와 같은 마늘을 섭취하면 암 위험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발효마늘, 흑마늘은 자가 발효와 발효의 산물입니다.

마늘에는 알리신 성분이 가득하다

따라서 마늘을 발효시킨 후 쓴맛과 매운맛이 감소되고 단맛이 증가하며 항산화 해독능력과 항암효과가 더욱 높아진다. 피로회복 효과가 특히 좋으며 일반 마늘도 피로 해소에 아주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갈릭 비타민 티아민이라고 불리는 마늘 비타민 비온은 마늘과 결합하여 피로 해소 효과가 있지만, 이 발효마늘은 그 효능을 더욱 높여줍니다. 이 발효 마늘은 콜레스테롤과 동맥경화를 개선하는 것으로 보고되었으며 마늘보다 약간 낫다고 합니다.

 

마늘의 대표적인 부작용

쓴맛과 매운맛으로 인한 위와 식도벽의 자극입니다. 실제로 손상을 주기 때문에 속 쓰림, 설사 등의 부작용이 많다. 특히 마늘을 많이 먹으면 위장에 무리가 간다. 알리신이나 마늘은 물거나 으깨면 휘발성 물질인 알리신으로 변해 빨리 증발한다. 휘발성 물질로 증발하기 때문에 우리가 먹어도 위에서 소화됩니다. 증발되어 입 밖으로 흘러나옵니다.

유황 가스가 냄새로 나와 특유의 마늘 냄새가 나는 것인데 생마늘을 먹을 때 더 심해진다고 할 수 있다. 이 마늘의 조심스러운 부작용 중 화끈하고 화끈한 성질을 지닌 마늘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성질을 가진 약초이기 때문에 이 한방에서는 대산이라고 부른다. 다산이라고 하는 이 약재는 성질이 따뜻하므로 불 기름이 있는 사람은 마늘을 많이 먹으면 안 된다. 몸이 더 뜨거워지기 때문에 하루에 한두 번 정도가 좋습니다.

마늘을 가장 잘 섭취할수 있는 방법 안내

불 체질이 있는 사람도 할 수 있는데 계피, 꿀, 마늘, 계피는 약간 뜨겁고 꿀은 약간 따뜻하므로 불 체질이 높은 사람은 마늘 대신 마늘 정향을 선호합니다. 마늘에 물엿을 넣고 계피가루를 넣으면 파랗게 변한다. 그런 다음 식초와 함께 마늘을 넣고 간장 소주로 만드십시오. 이 경우 열량이 많은 체질을 가진 사람도 부작용 없이 섭취할 수 있는 방식이다.

마늘 부작용 중 혈액 활성화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마늘은 혈전을 예방하고 혈전을 녹이며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식품입니다.그리고 마늘을 먹을 때 수술 전에는 마늘을 먹지 않는 것, 이 부분을 기억해야 한다. 이상으로 마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